개인정보취급방침

(2018. 07. 02월)

주식회사 제이카(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www.jecar.co.kr)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요금추심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마케팅 채널(해피콜, 이메일, SMS, 카카오 알림톡 등)을 통한 프로모션,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및 서비스 안내,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c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시 이용자 식별 및 본인확인, 차량 대여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준회원

구분 수집목적 수집항목
필수 고유식별 정보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필수 본인인증 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중복확인가입정보(DI), 통신사
선택 커뮤니티 프로필사진

정회원

구분 수집목적 수집항목
필수 고유식별 정보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필수 본인인증 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중복확인가입정보(DI), 통신사
필수 자동차 대여서비스 제공 결재카드 정보, 운전면허정보
선택 커뮤니티 프로필사진

법인계정 및 법인구성원

구분 수집목적 수집항목
필수 고유식별 정보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필수 본인인증 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 중복확인가입정보(DI), 통신사,소속회사 정보,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필수 자동차 대여서비스 제공 결재카드 정보, 운전면허정보
선택 커뮤니티 프로필사진

4. "회원"의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수집시점 수집목적
유선 또는 온라인 상담시 상담내역(서비스이용내역, 통화내역 등)
계좌 이체를 통한 결재/환불 시 계좌정보(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
모바일 예약시 접소 기기 및 환경정보(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
대여용 자동차 운행시 또는 운행 후 블랙박스 영상(운행 중 영상촬영)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 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 이벤트 등에서 서면을 통해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회사와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제휴사에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회사는 법령에 근거가 있거나 정부의 관련 지침, 지시 등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사전동의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상의 정보이용목적을 넘어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가입약관을 위배하거나 제3자에게 피해를 주는 등의 부정한 행위 등으로 인하여 법적 조치를 취하거나 사법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관련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 후원사 등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제공할 정보의 내용,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기간을 전자우편 또는 서면으로 개별 통지하거나 인터넷 사이트에 명시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 후원사 등에게 정보를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회사 내부의 방침이나 관계법령의 규정 등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① 회원 아이디(ID) 및 연계정보(CI)
- 보존 이유 : 탈퇴 후 즉시 재가입 방지
- 보존 기간 : 3개월
② 부정이용기록
-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3년
③ 제휴신청 정보
- 보존 이유 : 제휴신청에 따른 협의
- 보존 기간 : 1개월

2. 관련법령에 따른 정보보유
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③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④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⑤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3. 휴면회원의 정보 보유
회원(필수정보 입력을 완료하지 않은 회원 포함)이 마지막 접속일로부터 1년(365일)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휴면회원으로 전환되며, 회사는 휴면회원의 개인정보를 다른 계정과 별도로 관리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1. 회사는 특정 제휴서비스의 이용 또는 별도 동의한 이용자 등의 해당 고객에 한하여 다음과 같이 제공합니다.

제휴사 위탁목적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스 결제처리 서비스
전국렌터카공제조합, 현대해상, 삼성화재다이렉트, 동부화재, K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악사다이렉트, 메리츠화재 보험서비스 및 긴급출동 제공
서울신용평가정보㈜, 고려신용정보(주) 신용정보조회열람, 연체정보등록, 휴대폰본인인증
현대자동차(주), 기아자동차(주) 차량기술지원
관공서 및 한국도로공사 외 유료도로 과태료 및 통행료 부과 관련
IT시스템 운영 KT
엘지유플러스 고객상담 녹취
알림톡 서비스제공 인포뱅크주식회사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마이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를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제이카카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강오순
이메일 : info@jecar.co.kr
- 고객서비스 담당 부서
부서명 : 차량관제팀
전화번호 : 070-8611-9899
이메일 : info@jecar.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정보보호인증마크제도 (www.eprivacy.or.kr / 02-550-9531~2)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3)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년 7월 12일부터 적용됩니다.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안 적용의 최소 7일 전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2018년 7월 05일
- 시행일자: 2018년 7월 12일